탄생

[9월 탄생화 / 탄생목 / 탄생석] 9월 4일, 당신의 탄생을 축하합니다👏

아워스토리 2023. 9. 4. 09:0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생일 혹은 특별한 날, 누군가에게 기념적인 선물을 주기 위해 고민들 하고 계실텐데요!
해당 일의 탄생화, 탄생목 혹은 탄생석의 의미를 알아가고, 그에 걸맞는 선물을 제공해주면 상대가 더욱 감동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9월 4일의 '탄생화 / 탄생목 / 탄생석'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탄생화

9월 4일의 탄생화는 '뱀무'입니다.

 

뱀무의 꽃말은 '만족된 사랑'입니다.

 

뱀무의 꽃점은

"당신은 전도양양한 사람으로 커다란 희망을 품고서 전진하면 그 만큼 충실한 인생을 살게 될 것입니다"입니다.

 

뱀무는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등지에 분포하는 다년생 덩굴식물입니다.

잎은 둥글고 짙은 녹색을 띠며, 꽃은 노란색으로 피어납니다.

 

뱀무는 사랑을 상징하는 꽃으로, '만족스러운 사랑', '사랑의 성취', '사랑의 열정'을 의미합니다.

뱀무를 선물하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뱀무는 집안에 놓으면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뱀무는 약재로도 사용됩니다.

 

뱀무의 뿌리는 풍한감기, 복통, 설사, 해열, 해독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탄생목

9월 4일의 탄생목은 '수양버들'입니다. (9월 3일 ~ 9월 12일)

 

수양버들은 '우울', '동정심'을 상징합니다.

 

수양버들은 유연한 가지와 잎을 가진 나무로, 우아하고 아름다운 자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양버들은 잎이 바람에 흔들리는 소리가 우울하고 애절하여, 우울함과 동정심을 상징하는 나무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수양버들은 종종 '애처로운 사랑의 상징'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수양버들 아래에서 사랑을 속삭이면 그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속설도 있습니다.

 

수양버들은 또한 슬픔과 좌절을 극복하고 희망을 찾는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수양버들의 유연한 가지는 역경을 이겨내는 힘과 끈기를 상징합니다.

 

수양버들은 습한 기후에서 잘 자라는 나무로, 강가나 습지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수양버들은 또한 공기 정화 효과가 뛰어나 공원이나 가로수로 많이 심어집니다.


탄생석

9월 4일의 탄생석은 '스핀' 입니다.

 

위 탄생석의 의미는 '우주적 의사소통'입니다.

 

스핀은 티탄석, 타이터나이트라고도 불리며, 그리스어로 "쐐기"를 뜻하는 sphenos에서 유래했습니다.

스핀은 주로 황갈색, 회색, 노란색, 녹색, 또는 반투명 붉은색을 띠며, 다색성을 가지고 있어 빛에 비추면 다양한 색상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핀은 우주의 의사소통을 상징하는 보석으로, '지혜', '통찰력',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스핀은 소통을 돕고, 감정을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핀은 다양한 장신구에 활용되며, 특히 목걸이, 귀걸이, 반지, 브로치 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스핀을 선물하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지혜, 통찰력, 창의력, 소통, 감정 조절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스핀에 얽힌 전설도 있습니다. 한 전설에 따르면, 스핀은 태양신이 땅에 떨어뜨린 돌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스핀은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가 사랑의 궁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한 돌이라고 합니다.

 


9월 4일에 태어난 여러분, 모두 행복한 생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LIST